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부동산담보대출]신규 추가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by psds 2021. 8. 21.

신규 추가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지금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중단하겠다.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중단 정말 끝인가?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농협은행에서 대출을 중단 선언을 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인지 어떤 대출을 중단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좀 영향이 있을지 이것들은 집값에 영향을 줄지 안 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 기사를 보면서 대출 중단이란 많은 뉴스들이 나옵니다. 금융위가 긴급 소집을 했다 농협은행은 올해 11월까지 주택담보대출을 전면 중단한다. 이런 뉴스 기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세부 내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이 주택담보대출을 11월까지 전면 중단한다고 돼 있습니다. nh 농협은행입니다. 농협은행이나 농협이나 똑같은 걸로 볼 수도 있는데 여러분들이 대출을 실행할 때는 엄연히 다른 곳입니다. nh 농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11월까지 전면 중단한다. 가계 빚의 총액을 관리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지금 가계부채가 굉장히 빠르게 늘어나고 있죠 그래서 각 은행들마다 배정받은 금액이 있습니다. 농협은행 같은 경우는 한도를 넘어섰기 때문에 대출을 중단하는 겁니다. nh 농협은행이라고 그랬죠. 주택담보대출 등 부동산 담보대출을 오는 11월 말까지 중단한다 더 이상 빌려주지 않는다. 이렇게 주택담보대출 여러분들이 집을 살 때 받는 대출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을 중단한 적은 처음입니다. 우리가 집을 살 때 ltv 집값의 몇 프로 이상 못해준다 고 dsr 여러분들의 소득에 어느 정도 이상은 못해준다 이런 게 있었는데 이것에 제한을 받아서 주택담보대출이 줄어든 적은 많이 있었지만 대출이 안 되는 건 처음 있는 일입니다. 19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달 24일부터 혹시 대출을 받고 싶어 다 하시는 분은 24일 전까지 농협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된다면 24일 전까지는 가능합니다. 

 

 

신규 변경 모든 주택담보대출 불가

증액 대출 금액만 늘리는 것도 불가. 재약정을 맺어야 됩니다. 보통은 다시 똑같은 조건에 알아서 약정을 해줘요. 그런데 이것도 해주지 않겠다. 이런 내용입니다. 그러면 주택만 안 해주는 거예요 그게 아니라 주택 외에도 토지 임야 비주택까지 모두 중단 대상에 포함된다. 사실상 그 부동산 관련된 돈은 안 빌려주겠다. 이런 말인 거죠. 은행 관계자는 가계부채 총액 관리를 위해 한시적으로 대출 상품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가계부채 총액 관리를 위해서 여기가 한도를 넘었기 때문입니다.

 

 

 

농협은행만 대출 중단인가

저축은행도 대출이 잠길 수가 있고 금융위에서 오늘 긴급 소집을 했습니다. 회의 결과에 따라 농협이나 저축은행도 대출이 잠길 수가 있습니다. 이 여파가 좀 다른 데로 퍼질 수가 있는 거죠. 1 금융권 도무 사하지는 못할 겁니다. 가계부채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지금은 이제 이 금융권이랑 농협을 잡고 있죠 2 금융권이랑 농협을 잡았는데도 가계부채가 더 늘어나게 되면 어디까지 손을 뻗칠까요. 당연히 1 금융권도 제재가 갈 겁니다.

 

 

대출을 빨리 실행시키는 방법

대출을 지금 계속 무리하게 일으킬 필요가 없다. 이게 나중에 대출이 재약정이 안 될 수도 있고 또 내가 계약을 할 때 대출이 나올 때 알고 계약을 해놨는데 대출이 안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좀 약간은 유념해 둬야 됩니다. 아니면은 대출을 아예 좀 빨리 실행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돈이 필요하신 분이다 그러면 이참에 좀 서둘러서 대출을 빨리 실행시키는 거 것도 좀 안전한 방법입니다. nh 농협은행이 주택담보대출을 전면 중단하고 11월 말까지 전면 중단하고 주택관련 전세 대출 집단대출 이런 것도 취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제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그리고 농협 같은 경우도 농협은행은 이미 중단을 했고 농협 같은 경우도 시정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금융권 같은 경우도 지금은 안전하지만 안전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지켜보면서 기다리자

당장 무리해서 집을 사기보다는 기다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소나기가 오고 있구나. 잠깐은 좀 피해 있다가 소나기가 지나가고 나면 나가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나가야 될 일이 없잖아요. 한 번은 좀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 가격은 항상 우상향을 합니다. 화폐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주택에 대해서 손을 놓자 이게 아니라 지금 현 상황이 이렇고 지금 이렇게 흘러가니까 이런 식으로 될 수도 있겠구나 한번 예상도 해보고 우리가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될까 내 집 마련을 어떤 시기에 어떤 방법으로 해야 될까. 한번 모두 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의 상황에 맞게 좀 점검해 보고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러분들한테 정보를 드리면서 시장 상황이 이렇게 흘러가고 있으니까 각자 여러분들이 준비하실 수 있는 방안대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